생활정보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 방법입니다.

TOKTOK정보 2016. 4. 30. 00: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장거리 이동하실때 아무래도 자차를 많이 이동하실텐데요.


개인이 이동한다면 편한데 , 출장이나 일이 있어 이동하시는 분들은


기차나 고속버스를 이용하실텐데요.


고속버스는 터미널에 가서 줄서서 대기하고 표끊고, 타자니 자리가없고.


그런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으로 간단하게 예약,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버스운행시간이나 예매가 예약으로 확인 및 발급이 가능하니 많이 편리하네요




먼저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주소를 보니 버스터미널이네요.


접속을 하시면요





위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좌측아래에 보시면 승차권예매.예약 메뉴가 있는데요.


출발지,도착지,가는일시,오는일시를 기입하시고 


아래에 매수 선택,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출발지 찾기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선택화면이 보이는데요


색상별로 왕복가능 , 예약등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구요





도착지도 찾기를 하시면 도착고속버스터미널이 표시가 됩니다.










그럼 출발지 선택을 대구에서, 목적지를 울산으로 해보겠습니다.









일시는 새벽부터 가능한지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입력이 완료되셨으면 조회를 누르시구요.





그럼 새로운창이 뜨는데 주의사항이 표시가 됩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 예매가 가능하네요!


자주 이용할것 같습니다 ㅎ


아래에는 위약금도 있는데 예매후 1시간 이내에 취소만 하면 수수료가 없네요.


주의사항 다 확인하셨다면 오른쪽위에 있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럼 이제 시외버스승차권 예매,예약을 하실건데요. 


배차조회부터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내려보시면




출발시간이 표시되네요. 


고속버스는 06시10분 부터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1시간50분이고 거리는 134km이며 일반요금이 8100입니다.


원하는시간이 안보이신다면 아래에 있는 다음을 선택하시면 그 이후 시간도 표시됩니다.


노선도 확인도 하실수 있으며 확인을 마치셨다면 오른쪽 예약버튼을 선택합니다.








예약을 선택하니 한번 더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눌러주시면요.







승차권매수선택과 좌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시면




가는편을 확인해봤습니다.


출발일 출발시간 다시한번 확인해주시구요.


제가 예약할 버스는 무정차버스네요.


이제 결제를 해야겠지요.







카드결제 페이지에서 결제정보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용불가 카드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일부체크카드와 일부 법인카드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그럼 입력 다 하셨으면~





예약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예약한 시간대에 시외버스터미널로 가셔서 표 발급하시고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그럼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