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내 퇴직금 미리 챙기세요!!

TOKTOK정보 2016. 4. 25. 23:35
반응형

많이들 더우시죠? 이제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하루종일 일을 하다가 땀만 뻘뻘흘리고 집에와서 앉아 있습니다.


가만히 있다가 보니 내가 퇴직을 하면 퇴직금이 얼마일까?


문뜩 궁굼해져서 오늘 포스팅을 결정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내 퇴직금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퇴직금의 간단한 계산방법은 총 연봉 /12개월 * 근무월수 로 알고계실텐데요.


실제로 정확히 얼마인지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계산기로 알아보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겠죠.



그래서 간단히 계산하는거 보단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주소를 검색하셔도 되며 


직접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일단 접속해볼까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입니다.


노동개혁 골든타임이라네요. '그들의 희망을 살릴 수 있는 시간은 지금뿐' 이라는데....


저도 좀 살려고 퇴직금확인하러 왔습니다.-_-




상단 메뉴바에 보시면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민원마당이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하세요.









그럼 새창이 생성됩니다.  아래로 쭈욱 내리시면,






자가진단 - 나의퇴직금계산 이 있습니다.


그럼 내가 받을 퇴직금을 확인해 볼까요.









나의퇴직금계산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시면 새창이 생성되는데요.


퇴직금계산하기 메뉴가 있구요,


오른쪽에는 퇴직금 계산 예제가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 입사일자,퇴직일자를 입력하시고 평균임금계신기를 선택하면


아래에 기간,기간별일수 가 표시되는데요.



기본급,기타수당을 기입하시구요. (어느정도인지 확인 하실려면 알고있는 선에서 기입하세요)



아래에 연간상여금총액 (보너스총액)


연차수당 (연차로 받으시는 수당) 을 입력하시구요.


아래와 같은 메뉴를 확인합니다.




빨간 박스안에 있는 평균임금계산을 선택하시면


1일 평균임금이 표시되구요.



퇴직금계산을 선택하시면 !


드디어 퇴직금계산기로 내 퇴직금이 나옵니다!!



저도 입력해보니 생각보다 많이 주는것 같네요. ㅎㅎ


조금 더 일해서 임금을 높여야 겠습니다.



아무래도 1일 임금이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퇴직금일수가 누적이 되기때문에



가장 많은 임금을 받으셨을때 퇴직을 하시면 가장 많은 돈을 받겠지요.


그럼 정년까지 하시면 어마어마하게 받으실겁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미리 계산해 보시는 것도


열심히 직장을 다닐 원동력이 될 수 있겠네요.



그럼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